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결혼준비싸게하기, 결혼준비싸게하기 웨딩 포인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Web) 및 앱(App, 어플리케이션) 등 을 통하여 제공하는 웨딩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하며, 통합된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 고객을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이용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을 말합니다.
포인트사용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회사에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웹(Web)·앱(App)에 대한 접근 및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의 웹(Web)·앱(App)에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 및 준수하고,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웨딩박람회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수집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웹(Web)·앱(App)과 서버 간의 전송 내용 등을 확인하거나 소스 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하기 위해 패킷 캡쳐 및 이와 유사한 기능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접근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알게 된 소스 코드 및 명령구문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3.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하여 로봇, 크롤러, 매크로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동화 수단이나 수동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접근하거나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모니터링, 복제, 수집, 확인, 정리, 사용하는 등의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정보를 상업적이거나 경쟁적인 목적, 회사의 사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 불법적이거나 비합법적인 목적, 또는 본 이용 약관에서 금지하는 목적 등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는 일체의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제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계정 잠금 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5월1일부터 시행됩니다.